【 공 지:츠루미구내의 이벤트 정보】8/18(일)미치쥬네-(みちじゅねー)

   8/18(일)나카도오리상점가(仲通り商店街)에서「미치쥬네-(道じゅねー※)」가 있습니다. 이 축제에서는、오키나와의 전통예술인「에이사-(エイサー)」를 춤추며 퍼레이드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※미치쥬네-(道じゅねー):「미치즈레(道づれ)」가 사투리화 되어「미치쥬네-(道じゅねー)」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. 퍼레이드를 보는 사람도 하나가 되어 춤을 추며 걸어간다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. 태고와 춤, 퍼레이드를 달아 오르게하는 사나쟈(サナジャー) [춍다라(チョンダラー)]메이크업도 볼거리입니다.

8월18일(일)

17:00 나카도오리상점가(仲通り商店街) 오키나와물산센터(おきなわ物産センター) 앞에서 부터 퍼레이드가 출발합니다. (오키나와물산센터: 츠루미구 나카도오리 3-74-14, 츠루미역 동쪽 출구에서 요코하마 시영버스 3번 승강장 15계통 무코이마치순환을 타고 나카도오리3쵸메 버스정류장 근처입니다.)

18:00 즈음 요코하마 신용금고 우시오다지점(츠루미구 나카도오리1쵸메 55)에서 퍼레이드가 되돌아서, 원래의 길로 돌아갑니다.

20:00 즈음 퍼레이드가 오키나와물산센터에 돌아옵니다. 「카챠-시-(かちゃーしー)」(오키나와에서 축제등의 축하연 마지막에 춤추는, 기쁨을 나누는 춤)을、모두 함께 춥니다. 춤추는 법을 몰라도 괜찮습니다. 주위 사람을 따라 하며 참가 해 봅시다.